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 /UEFA 챔피언스리그

2019년 10월 24일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릴 VS 발렌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릴 VS 발렌시아

각 리그에서 분위기가 좋지 않은 두 팀 .. 어떤 팀이 승리를 잡고 분위기 반전을 이뤄 낼까!?

이강인이 리그에서의 아쉬움을 털어내고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준비한다. 이강인은 챔피언스리그 릴과의 경기를 하루 앞두고 진행된 발렌시아의 훈련을 밝은 모습으로 소화했다.

 

발렌시아는 24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릴에 위치한 스타드 피에르-모루아에서 릴을 상대로 2019/20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조별리그 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2위 발렌시아와 4위 릴의 맞대결이다. 발렌시아는 이전 AT마드리드와의 리그 맞대결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라리가 리그에서 10위에 위치해 있으며 3승 4무 2패를 기록하고있다. 현재 발렌시아의 공격을 맡고있는 로드리고와 게데스, 미드필더의 프란시스 수비수의 피치니, 가야 호세 등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상황이다.

 

이전 경기에서 한국의 이강인 선수가 거친 태클로 인해 퇴장을 당하는 모습도 발생되었고, 최근 다소 아쉬운 경기력으로 주춤 거리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발렌시아 이기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발렌시아가 분위기를 바꾸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릴은 이전 툴루즈와의 경기에서 2:1로 패배를 기록했다. 프랑스 리그에서 7위에 위치하고있고, 4승 3무 3패를 기록 중이다. 현재 릴의 공격을 책임지고있는 티모시, 미드필더의 산체스, 수비수의 제키 셀릭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이 올라가있어 발렌시아와의 맞대결에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다.

 

UEFA챔피언스리그 릴 원정 소집명단에 포함된 이강인

최근 홈경기에서 상승세를 이어 왔지만 최근 2경기에서 주춤하고있는 모습을 보이고있으며 수비력이 단단한 조직력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를 통해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발렌시아는 프랑스로 원정을 떠나는 가운데 이강인은 올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발렌시아가 치른 2경기에서 모두 교체 출전했다. 발렌시아는 1승1무의 성적으로 첼시에 골득실에서 뒤쳐진 조 3위를 기록중이다. 

 

현재 양 팀간의 분위기는 좋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홈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릴은 발렌시아를 상대로 홈에서의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원정경기를 떠나는 발렌시아의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의 성적을 기록하며 경기력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 만회할 기회를 노리고 있기 때문에 발렌시아 역시 감독이 다양한 전술을 꺼내들것으로 보인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차전 릴과 발렌시아의 투지넘치고 치열한 한판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강인이 출전해서 좋은 활약을 펼쳐줄지 기대되는 바이다.